소상공인 2차 대출 온라인신청 18일부터는 금리가 인하됩니다. 최대 3천만원까지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는데요. 신청방법과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버팀목자금[바로가기] 소상공인긴급대출 바로가기
소상공인재도전장려금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신청(특고·프리랜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마당

 

추가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신청하지 않은 소상공인들은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 정보[클릭]

소상공인 2차 대출 온라인신청 방법 가능 은행 알아보기

18일부터 금리인하와 함께 일반 소상공인들에게는 2천만원의 대출이 진행되며, 집합제한업종에게는 1천만원 특별 추가대출까지 진행해 총 3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는데요. 최대 금리는 2% 까지 인하를 해줍니다. 지난 달에도 4.99%에서 1퍼센트 낮춘 3.99%로 대출이 진행됐는데요. 이번에는 더 금리를 내리게 됐습니다.  

소상공인 2차 대출 온라인신청방법

국민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농협·기업은행의 경우 1% 인하가 진행되며, 소상공인 2차 대출 가능 은행은 약 2~4% 금리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다만 이번 소상공인 2차 대출의 경우 법인 사업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지난 1차 금융지원프로그램을 3천만원 넘게 이용한 소상공인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소상공인 2차 대출 온라인신청

12개 코로나 2차대출 가능시중은행 목록: 국민·농협·신한·우리·하나·경남·광주·대구·부산·전북·제주·기업은행

소상공인 2차대출 온라인신청이 가능한 은행은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9개은행입니다. 온라인으로 비대면 대출까지 가능한 은행은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대구은행, 기업은행이 되겠습니다.

2차금융지원프로그램에서 아직 집합금지업종에 대한 추가 지원책은 나오지 않은 상태인데요. 추가적으로 공지가 나올 것 같습니다. 일단 먼저 집합제한업종에게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특별대출을 꼭 확인하셔서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소상공인에게 지원되는 이 대출들의 경우 2년거치 3년상환으로 진행됩니다. 보증료가 또한 있는데요. 일반적인 2000만원 대출에서는 원래 기존 0.9%였으나 1년차에서는 0.3%로 인하됩니다. 당장 힘든 시기를 버티기 위해서 정부가 이러한 정책으로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주요기사 :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금리 최대 2% 인하[연합뉴스]

18일부터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금리 보증료 인하[한겨레]

소상공인 2차금융지원프로그램 필요 서류는?

필요 서류는 총 6개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증, 부가세 과세 표준 증명원,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임대차 계약서, 소득 금액증명원이 필요하며, 집합제한업종의 경우 버팀목자금 200만원 지급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나 앱에서 진행이 가능하니까 편리하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