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상의 사유 뜻, 그 의미는

과거 다니던 직장에서는 직원 수가 많다 보니 퇴사를 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물론 입사를 하는 분들도 많았지만 저도 퇴사를 하면서 여러 가지 생각이 들더라고요. 

얼마 전에는 새로운 직장에 취직해서 적응을 하고 있는데요. 운이 좋아서 좋은 사람들과 일을 하게 되는 건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 일을 하게 되는데 이게 정말 힘든 일이 된다면 슬프겠죠. 

일신상의 사유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장을 다니게 됩니다. 이건 어쩔 수 없는 사실이죠. 또한 언젠가는 회사를 떠나야 하는 순간이 오기도 하고요. 퇴직사유에 일신상의 사유라고 적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걸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신상의 사유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제가 다니던 회사에서 팀장님이 갑작스럽게 일신상의 사유로 퇴사를 하셨는데요. 퇴사 사유의 대표적인 것이 일신상의 사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의미를 생각해보면 그리 거창한 것은 아닌데요. 보통은 강제적인 것보다는 자발적인 퇴사 사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신상의 사유 뜻 의미

일신상의 사유 의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면 그냥 단순하게 개인적인 사정에 의해 퇴사한 것을 뭔가 있어보이는 느낌으로 말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노동용어  해석에 따르면 정신적, 육체적 혹은 다른 업무 수행상 적격성을 떨어뜨리는 사정이 생기는 경우라고 뜻이 나와있습니다. 어렵게 풀어쓴 것 뿐이지 실제로는 그렇게 큰 의미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일신상의 사유 뜻

 

단, 일신상의 사유로 퇴사를 할 경우 실업급여는 받을 수 없습니다. 보통은 자발적인 퇴사보다는 회사에서 강제로 퇴사를 시키는 경우에 실업급여를 받게 되는데요. 일부러 실업급여를 못 받게 하려고 자발적인 퇴사로 꾸미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그냥 신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퇴사하시는 경우에는 1년 이상 근무했다면 퇴직금도 꼭 받고 퇴사를 하세요. 

일신상의 사유 뜻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렇게 큰 의미는 하지만 많이들 궁금해하셔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