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분들이 힘들어하는 이 시대에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신청방법이나 정보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는 업체별 손실규모에 맞게 맞춤형 보상금을 산정하여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고 100% 보상을 해야한다는 입장도 있는데요. 일단은 진행중이니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조치를 이행한 소상공인에게 피해규모에 따라 보상제도를 진행하는데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은 19년 7~9월 대비, 21년 7~9월동안 정부가 부과한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으로 영업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 및 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다만 집합금지와 영업시간 제한 업종에 대해서는 운영시간의 전부를 제한하거나 운영시간의 일부를 제한하기도 합니다.
소기업의 경우 업종별 평균 매출액 규모 120억~10억원 이하의 사업체에 해당하기도 합니다.
폐업자도 폐업 직전까지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보상받을 수가 있습니다. 최근에 길을 다니다보면 정말 많은 곳이 망하고 임대를 내놓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손실보상제 신청방법
손실보상제의 경우 신속보상과 확인보상이 있습니다. 신속보상의 경우 보상금액에 동의하는 경우 진행되며, 확인보상은 신속보상 대상자가 아닌경우 진행합니다.
온라인신청은 10월 27일부터 진행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11월 3일부터 진행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손실보상시스템에 접속하면 됩니다.
접속 후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 시 해당 시,군,구청에 방문해 손실보상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됩니다. 방문시 신분증 지참하셔야 합니다.
지급 시기
손실보상제 신청 후 지급의 경우 신청 당일이나 2일 이내에 지급이 진행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해당되는분들은 꼭 신청하시구요. 신속지급에 해당된다면 꼭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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