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이 단어가 잘 보이더라구요. 바로 빌런이라는 단어인데요. 빌런 뜻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자는 빌라인이라고 발음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빌런이라고 많이 불립니다. 영어 스펠링은 villian인데요. 스펠링을 그대로 읽으면 뭔가 빌라인이 더 맞는 느낌도 들긴 하죠. 

빌런은 영화나 게임, 애니, 일상 생활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빌런뜻 알아보기 

빌런(villain)의 어원은 라틴어 villanus라는 농장일꾼이라는 단어에서 유래됐는데요. villa는 고대 로마 플랜테이션 농장을 의미합니다. 빌런은 원래 농민을 뜻하는데요. 중세 시대는 계급제로 인해 가난에 허덕이면서 도시가 생겨도 도시민들에게 차별을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빌런 뜻은 간단하게 악당을 의미합니다. 영화에서 나오는 악역들을 다 빌런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그러다보니 히어로물, 판타지, SF에서 특히 많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와 함께 일상생활에서도 XX빌런이라고 사용이 많이 되기도 하는데요. 장소나 상황에 따라서 매너가 없고 자기 멋대로 행동하는 사람들로 민폐를 끼치는 사람들을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최근에는 마스크를 안 쓰면 벌금을 내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그나마 많이 없어졌죠. 마스크빌런이라고 해서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고 코스크나 턱스크 등 눈쌀을 찌푸리게 만드는 사람들을 예시로 들 수 있겠습니다. 자전거 빌런도 이와 비슷한데요. 갑자기 자전거를 타면서 도로나 다른 인도에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자전거 빌런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중고나라 빌런도 있는데요. 다양한 진상과 상식을 뛰어넘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요. 이제 당근빌런도 생긴 것 같습니다. 당근마켓도 요새 워낙 많이 이용하시는데, 여기에서도 정말 거지같은 인간들이 많이 등장하곤 하죠. 

빌런 뜻 별거 아니지만 제일 심플하게 말한다면 악당이라는거 기억

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